1. 등록금 납부(정시 <가><나><다>군 8차(최종) 충원합격자)

      1) 납부기간 : 2019년 2월 15일(금) 09:00 ~ 16:00

      2) 납부방법(아래 ①, ② 방법 중 선택)

         ① 국민은행 전 지점에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직접 방문 납부

         ② 국민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한 온라인 납부(가상계좌 납부도 은행업무시간에만 가능)
             (가상계좌는 등록금고지서에 기재, 학생 개개인 모두 다름, 예금주는 학생 본인)

                ▶ 이용방법 : 모든 은행 창구, 인터넷 및 폰 뱅킹으로 지정된 학생 개개인의 "고유계좌번호(가상계좌)"로 송금하면
                                   자동 등록금 납부 처리됩니다.(납부시 예금주 반드시 확인)

      ※ 등록금 납부기간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우리대학교 입학을 포기하는 것으로 처리합니다.

      ※ 장학금으로 인하여 등록금 납입금액이 0원이더라도 은행에 납입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등록 의사가 없다고 간주되어 입학을 포기하는 것으로 처리합니다.

 

2. 등록금 납부 확인

      ※ 등록금 납부 확인은 납부한 익일 09:00 이후부터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합격여부>란에 <등록>으로 표기됩니다.

  3. 2019학년도 신입생 등록금

단과대학 및 학부(과) 입학금 등록금(한학기) 합계

인문사회과학대학, 상경대학

360,000 2,706,000 3,066,000

의료·보건·생활대학,
패션디자인학과, 체육학과,
레저스포츠태권도학부

360,000 3,252,000 3,612,000

IT융합부품소재공과대학, 공과대학,
ICT공과대학, 음악학과, 디자인조형학과

360,000 3,711,000 4,071,000
한의과대학 360,000 4,048,000 4,408,000

   ※ 인문사회과학대학의 미디어·광고학부는 실습교육비 100,000원 추가

   ※ 상기 책정된 금액은 협의중에 있으며 변경될 경우 추후 징수 및 환불처리

 

 

   

    2019학년도 정시모집 충원합격자 발표가 마감되었습니다.

  

 

 

 

   

       ※ 2019학년도 신입생 등록금 환불신청자는 2월 22일(금) 낮 12시까지
           입학관리팀·입학사정관팀으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업무시간 : 평일 09:00 ~ 17:00)

             ▶ 입학관리팀 : 051)890-1012~4                                     ▶ 입학사정관팀 : 051)890-2654~6

  

 

   

   1.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 성적장학금 외 아래 해당자는 등록금 전액 납부기간 내에 장학지원팀(대학본부 1층)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신청자격 구비서류
국가유공자자녀
장학금

▶국가유공자 본인(배우자) 및 자녀
 : 등록금 전액(입학금 포함)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유공자 본인) 또는
대학수업료등면제자증명서(유공자 자녀) 1부

나눔장학금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본인 또는 부모) :
 1. 국가장학금 수혜시 : 국가장학금을 제외한 차액
 2. 국가장학금 미수혜시 : 등록금의 최대 1/2

1. 수급자증명서
2. 한부모가족증명서
3. 장애인연금수급자확인서
4. (경증)장애수당/장애아동수당수급자확인서
5. 자활근로자확인서
6.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증명서
7. 차상위계층확인서
8. 주민등록등본(학생명의의 증명서 제출시 생략가능)

희망장학금

▶본인(장애 1~3급) 장애 또는
   부모 2인(1~3급) 장애인인 경우
 : 100만원(단, 사망, 이혼 등의 사유에 의해
   부모 1인만 장애 1~3급일 경우 포함)

▶본인(4~6급) 장애 또는
   부모 1인(1~3급) 장애인인 경우
 : 50만원

▶본인이 장애인인 경우
 1. 신청서 (방문 작성)
 2. 장애인증명서

▶부모가 장애인인 경우
 1. 신청서 (방문 작성)
 2. 장애인증명서
 3.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부모명의 발급)

      ※ 장학금 신청 방법(①,② 경우)
          ① 등록금 납부 전 : 등록금 고지서, 장학금 신청서류, 실 납부금액(등록금-장학금), 학생신분증 지참하여
                                     등록금 납부기간 내에 장학지원팀 방문
          ② 등록금 납부 후 : 장학금 신청서류, 학생신분증, 통장사본 지참하여 익일 장학지원팀 방문
                                     (등록금 납부 확인은 납부 익일 가능하므로 필히 익일 이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장학지원팀 업무시간 : 평일 09:00 ~ 15:30

      ※ 등록금 범위 내에서 타 장학금과 중복수혜 가능하며, 재학중에는 학기 성적 2.0 이상 취득 시 계속 신청가능합니다.

    ▶ 국가장학금(Ⅰ·Ⅱ유형, 지역인재장학금)

      1)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에서 신청

      2) 신청기간 : 2차(2019. 1. 29(화)~3. 6(수))

      3) 장학금액

          ① 국가장학금 Ⅰ유형 : 소득 0분위 ~ 8분위까지 차등 지급

          ② 국가장학금 Ⅱ유형 : 대학별 예산배정에 따라 추후 결정

          ③ 지역인재장학금 : 등록금 범위 내 전액

 

   2. 형제장학금 신청안내

            1) 신청대상 : 형제(부부, 부자, 모녀 등 포함) 2인 이상이 본교(학부)에 재학할 경우이고 형제 모두 당해 학기 등록금을
                               납부하고, 직전학기 성적이 형제 모두 평점평균 2.0 이상(신입생은 입학시 성적 고려치 않음)
                               (최초 1회만 신청하면 됩니다)
                               ※ 등록금 납입 후 휴학 예정자는 포함되지만, 복학 예정자로서 등록이월자이면 제외됨
                               (형제 2명의 등록금을 동시에 납부할 경우 장학금을 지급하는 제도임)
            2) 신청기간 : 2019년 3월 초(개강일 이후 2주간)
            3) 신청장소 : 본관 1층 장학지원팀
            4) 제출서류 : 신청서 1부, 주민등록등본(또는 가족관계증명서) 1부, 보호자의 통장 사본 1부
            5) 장학금액
               ① 각각 1인에게 등록금의 17.5% 지급
               ② 형제 3인일 경우 각각 35% 지급

 

   3.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

            1)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에 온라인 신청(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 필요)

       ※ 신·편입생, 복학생, 재입학생은 2차 신청기간(2019. 1. 29(화)~3. 6(수)) 신청 가능

 
            2) 서류제출 : 신청 후 1일 뒤 서류제출대상자 여부를 확인하여 해당 서류를 스캔하여 한국장학재단 사이트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 업로드
 
            3) 신청대상 : 모든 학생이 신청할 수 있고 소득분위 및 기준성적통과 여부에 따라 차등 지급됨
                                 (기준성적 : 신입생은 성적 제한 기준 없음)
 
            4) 장학금액
               ① 국가장학금 I 유형 : 소득0분위~8분위, 2,600,000원 ~ 337,500원 차등 지급(1학기)
               ② 국가장학금II 유형 : 대학별 예산배정에 따라 장학금액 추후 결정
 
            5)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또는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4. 정부보증 학자금대출 안내

       ※ 공인인증서를 USB 메모리 등 이동식 저장장치에 저장하여 상담실 방문하시면 전문상담원이
           상담 및 신청(전산 입력)하여 드립니다.

        학자금대출상담실 - 대학본부 1층 소재(☏ 890-2750~2)
        상담실 운영기간 - 2019년 1월 9일(수)~5월 8일(수) 09:00~16:00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 1599-2000

 

      1) 사전 준비 절차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포털사이트(www.kosaf.go.kr)에 접속하려면 개인의 공인인증서로
                                    접속하며 회원가입 후 대출 신청이 가능하므로 사전에 준비하여야 함.

 

      2) 공인인증서란? : 공인인증기관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 인감증명서로서 공인인증서가 없는 학생은
                                   사전에 국민은행, 농협중앙회, 부산은행 등 금융권을 방문하여 사전 발급받아야 함.

 

     3)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로그인(공인인증서 이용) → 학자금대출 신청 메뉴 클릭 →
              신청서 작성 버튼 클릭 → 신청동의 및 서약(신청동의 및 서약 절차에서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 및
              조회동의서, 신청인 동의서 동의, 소득분위 판단을 위하여 가구원 동의 필수) → 신청정보(학교정보 입력),
              개인 및 가족정보 입력(미혼 : 부모정보, 기혼 : 배우자정보) → 대출신청(학자금대출 체크박스 선택)
              → 대출심사(승인이 나면 등록기간부터 대출 실행) → 대출실행(로그인하여 대출 실행하면 학교로 등록금이 납부됨)

 

      4) 대출신청 및 실행기간

           ① 등록금 대출
               - 신청 : 2019년 01월 09일(수)~상시 (토·일 제외)
               - 실행 : 2019년 01월 30일(수)~02월 01일(금) (토·일 제외) (충원합격자는 해당 등록금 납부 기간에 실행)

           ※ 사전신청자(정규 대출신청기간 이전 통합학자금 지원 신청자)도 위 대출 기간 중 대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 후보자는 미리 신청하고 본인이 충원합격된 경우 해당 등록기간에 대출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충원합격 후 신청하면 시일이 촉박하여 대출실행이 어려움)
               
(후보자의 경우 충원합격 등록기간에 대출승인이 나지 않는 경우 등록금을 납부한 후 대출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②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또는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 대출상품

대출상품 상품특징

대출한도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변동금리)

취업 등 소득이 발생한
시점부터 소득수준에 따라
원리금 상환

■ 등록금 및 생활비
  - 등록금대출 : 등록금 전액(수업료+입학금)
  - 생활비대출 : 연간 300만원(학기당 150만원)
■ 자격
  - 소득분위 0~8분위만 해당
  - 만 35세 이하인 학생(선취업 후진학자 등은 만 45세까지)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
(고정금리)
대출기간
(거치기간 및 상환기간) 동안
원리금을 분할하여 상환

■ 등록금 및 생활비
  - 등록금대출 : 등록금 전액(수업료+입학금)
  - 생활비대출 : 연간 300만원(학기당 150만원)
■ 자격
  - 소득분위 제한 없음
  - 만 55세 이하인 학생(만 55세 이전 입학자는 만 59세까지)

 

      6) 서류 제출(모든 서류는 학자금 신청일 전 1개월 이내 발급한 서류만 유효함)
             -  신청 완료한 다음날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서류 제출대상자 여부 확인
             - "서류제출 대상자"는 제출해야할 서류 목록이 표시됨
             - "서류제출 생략 대상자"는 학자금대출 → 학자금대출 신청 → 서류제출현황 화면 중 최종완료 여부 항목에
               "필수 서류 완료"로 표시됨

 

          7) 서류 제출처 및 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 로그인 → 학자금대출 → 학자금대출 신청 → 서류제출현황                      → 서류제출 버튼 클릭 후 스캔한 이미지파일 등록
                  - 서류제출기한 : 등록금 납입일로부터 최소 약 1개월 전까지
                  ※ 제출기한내 서류가 미 접수될 시 신청대상자에서 제외

          8)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학자금대출상담실(051-890-2750~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장학제도 안내

  

 

   

   1. 신입생 수강신청은 학교에서 일괄 신청하며, Bridge 교양은 입학식 이후 본인이 직접 신청합니다.
   2. 수강신청내역서와 Bridge 교양관련 내용은 입학식 직후 학과사무실에서 수령 및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재 구입은 입학 후 교과목 담당교수의 안내를 받아 구입하시고, 교직원 및 선배 사칭 외판원의
      판매행위(우편 또는 전화)에 현혹되지 마십시오.

 

 

 

   

    1. 날짜 및 장소: 2019년 3월 4일(월), 본교 수덕전(학생회관) 대강당(건물번호 ⑧)

    2. 시간(단과대학별 상이함)

        1) 인문사회과학, 상경, 의료·보건·생활, 예술디자인체육대학 : 11:00

        2) 한의과, IT융합부품소재공과, 공과, ICT공과대학 : 14:00

        ※ 입학식 행사 1시간전까지 행사장으로 참석바랍니다.

        ※ 입학식 이후 학과별로 이동하여 수강신청 등 학사업무 지도

 

 

   

   1.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 대학생활에 대한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해 대학생활의 길잡이 역할

        - 개강 전 교수, 선후배와의 만남을 통해 활기찬 대학생활 설계

        1) 행사일정 및 장소

단과대학 오리엔테이션 일정 장소 문의전화
인문사회과학대학

02. 25(월) 09:30~15:00

동의대학교
가야캠퍼스
수덕전 대강당
(건물번호 ⑧)
/
학과

학생지원팀
051)890-1041~3

상경대학

한의과대학

02. 26(화) 09:30~15:00

IT융합부품소재공과대학
ICT공과대학
공과대학

02. 27(수) 09:30~15:00

의료·보건·생활대학

예술디자인체육대학

        ※ 모집단위별 단과대학 확인은 모집요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시간대별 일정

시간 프로그램 장소 문의전화
~ 09:30 등록

동의대학교
가야캠퍼스
수덕전 대강당
(건물번호 ⑧)

학생지원팀
051)890-1041~3

09:30 ~ 09:35 총장 환영사
09:35 ~ 09:45 동의대학교 홍보영상 상영
09:45 ~ 10:00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영상 상영

10:00 ~ 10:10

캠퍼스 건전 음주생활 영상 상영
10:10 ~ 11:10 4대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
11:10 ~ 11:20

동의알리미·장학·학사제도소개/안전교육

11:20 ~ 11:50 초청가수‘벤’축하공연
11:50 ~ 12:30 학생자치기구 간담회 부제“총학생회에게 물어봐‘
12:30 ~ 13:30 인원점검 및 중식 수덕전 식당
13:30 ~ 14:20 학과별 간담회(학생자치기구별 인솔) 학과 지정 장소
14:20 ~ 15:00 재학생·신입생 대학생활길잡이 프로그램
15:00 ~ 귀가 -

        ※ 시간과 프로그램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신입생 학부모 초청 비전 설명회

        - 동의비전 제시 및 학부모와의 공유

        - 교육환경 및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정보 제공

        - 학부모님들에게 자녀들의 학습환경과 기숙사·식당 등 생활환경 소개를 통한 신뢰도 제고

        1) 행사일정 및 장소

참여대상 오리엔테이션 일정 장소 문의전화
인문사회과학대학 신입생 학부모

02. 25(월) 09:30~13:40

동의대학교
가야캠퍼스
행복기숙사
(건물번호 26)
컨퍼런스홀

학생지원팀
051)890-1041~3

상경대학 신입생 학부모

한의과대학 신입생 학부모

02. 26(화) 09:30~13:40

IT융합부품소재공과대학 신입생 학부모

ICT공과대학 신입생 학부모

공과대학 신입생 학부모

02. 27(수) 09:30~13:40

의료·보건·생활대학 신입생 학부모

예술디자인체육대학 신입생 학부모

        ※ 모집단위별 단과대학 확인은 모집요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시간대별 일정

시간 프로그램 장소 문의전화
09:30 ~ 10:00 캠퍼스 투어

수덕전 대강당

학생지원팀
051)890-1041~3

10:00 ~ 11:00 단과대학 간담회 단과대학
11:00 ~ 11:05 총장 환영사 컨퍼런스홀
11:05 ~ 11:20 동의대학교 홍보영상 상영

11:20 ~ 11:50

동의비전 및 정책 방향 설명회
11:50 ~ 12:40 재무특강(부동산대학원 강정규 원장)
12:40 ~ 13:40

중식 후 귀가

행복기숙사 식당

        ※ 시간과 프로그램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2019학년도 신입생 대상 공식 행사는 본 행사 외 일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행사는 희망자에 한하며 참가하지 않으시더라도 어떠한 불이익이 없습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학생지원팀 051)890-1041~3으로 연락 바랍니다.

 

 

 

 ▶ 접수기간 : 2019. 01. 31(목) 09:00 ~ 2019. 02. 08(금) 17:00    
 ▶ 추가접수 : 2019. 02. 12(화) 09:00 ~ 2019. 02. 18(월) 17:00  
 

 

 

   

  ▶ 입학 관련 안내(입학관리팀) : 051)890-1012~4                ▶ 입학 관련 안내(입학사정관팀) : 051)890-1068~9

  ▶ 등록 관련 안내(경리팀) : 051)890-1101~3                      ▶ 학자금대출 관련 안내(상담실) : 051)890-2750~2

  ▶ 기숙사 관련 안내(효민생활관) : 051)890-3603~5             ▶ 기숙사 관련 안내(행복기숙사) : 051)890-0415, 7

  ▶ 장학금 관련 안내(장학지원팀) : 051)890-1051~3             ▶ 수강신청 안내(학사지원팀) : 051)890-10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