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의대학교(DONG_EUI UNIVERSITY) 입학안내

  • 대학메인 바로가기
  • 입학메인 바로가기

합격수기 Dreams Come True 입학사정관이 평가하는 전형에서 합격하려면 화려한 스펙이 꼭 있어야 된다구요? 합격한 선배님들의 합격 수기를 확인해보세요. 선배님 궁금해요!

ICT공과대학정보통신공학과14학번 최지혜

최지혜 ICT공과대학
정보통신공학과 14학번

체계적인 목표와 꾸준한 노력으로 기회가 왔을 때 catch하자!

저는 동의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14학번 “최고가 되기위해 지성을 갖추어 혜성처럼 빛날 인재 = 최지혜”라고 합니다.

뒤로가기

“최고가 되기위해 지성을 갖추어 혜성처럼 빛날 인재 = 최지혜”라고 합니다.

저는 동의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에 자기추천자전형으로 합격한 새내기 14학번 최고가 되기 위해 지성을 갖추어 혜성처럼 빛날 동의인재 최 지 혜 입니다. 이렇게 생각지도 못했던 합격수기를 제가 쓰게 되어 너무나 기쁘고 감격스럽습니다. 누군가가 지금 제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을 꼽으라고 한다면 바로“합격을 축하 합니다.”라는 이 여덟 글자를 보았을 때라고 대답하겠습니다. 여러분, 수험생활을 하다가 힘이 드신다면, 아주 평범하고 여러분과 같이 수험생이었던 저의 이 합격수기를 펼쳐보시고 자신감과 희망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자! 이제 따끈따끈하고 생생한 감동 스토리,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저는 입학사정관전형을 알게 된 것이 고등학교 2학년이 끝나갈 무렵 정도였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니 다른 친구 들은 입학사정관전형을 유념해 두고 미리 준비해둔 화려한 스펙들, 게다가 좋은 성적까지 겸비하고 있었습 니다. 그들에 비해 너~무 평범했던 저는 한없이 작고 초라해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3학년이 되어서야 제가 해왔던 활동들을 바탕으로 자기소개서를 써내려갔습니다. 평소 여유롭게 자기성찰을 하며 생활 해왔다고 생각했던 저였지만 자기소개서를 쓰려고 펜을 드니 문득 저 자신에 관해 무심했다는 생각이 들었습 니다. 수험생이라는 왠지 모를 압박감과 부담감을 지닌 채, 힘든 나날을 보내던 저는 입학사정관전형을 준비 하며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찾은 것처럼 기쁨에 잠겨 자기소개서를 쓰는 기간 동안 크나큰 행복함을 느꼈습니 다. 어느샌가 저를 살펴보니, 주변의 친구들을 보며 주눅 들었던 저는 온데간데없고 아주 자신감 있고 꾸밈 없는 지나치게 진솔한 저의 말로, 저 자신만의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나가고 있었습니다. 저는 상장이 많거나, 스펙과 성적이 화려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저에겐 오랫동안 꿈꿔왔던 정보수사관이라는 Dream을 이루기 위해 매 순간마다 결과에 상관없이 최선을 다해 임하였기에 현재 영광스러운 합격자가 되는 결실을 맺을 수 있었 다고 생각합니다.

후배님들께 전하고 싶은 한마디“YOU CAN DO IT”

후배님들! 혹시, 자신이 평범하기 그지없는 많고 많은 짝퉁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시나요?
꿈을 꾸시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거창한 것이 아니라 사소한 노력이라도 괜찮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도 명품이 될 수 있습니다! 너무나 힘겨워서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와도 포기하지 마십시오. ‘꿈꾸는 자에게 불가능은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지금 자신에게 물어보십시오. ‘나는 무엇을 할 때 가장 행복한가? 또, 내가 원하는 꿈은 무엇인가?’ 자, 두 질문에 모두 답을 하셨나요? 아직 답을 찾지 못하셨다면 꿈을 찾아다니십시오. 그러다보면 어느 순간 당신은 이미 보석처럼 빛나는 존재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항상‘초지일관’의 자세로 모든 순간에 최선을 다하십시오. 수험생활을 하다가 힘이 든다면 미래의 꿈을 이룬 자신을 떠올리며 이겨내십시오. 여러분들의 열정을 모두 보여주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도전하세요!

이 영광스러운 합격수기를 끝맺으며...
저는 제 자신을 보잘것없이 평범한 돌멩이라고 생각하였는데, 동의대학교 합격수기에 들어있는 저의 이름이 지금은 유일하게 빛나는 원석처럼 자랑스러워 보입니다. 동의대학교의 모든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