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의대학교(DONG_EUI UNIVERSITY) 입학안내

  • 대학메인 바로가기
  • 입학메인 바로가기

합격수기 Dreams Come True 입학사정관이 평가하는 전형에서 합격하려면 화려한 스펙이 꼭 있어야 된다구요? 합격한 선배님들의 합격 수기를 확인해보세요. 선배님 궁금해요!

자연·생활과학대학패션디자인학과11학번 김정은

김정은 자연·생활과학대학
패션디자인학과 11학번

내가 완성되는 곳, 나의 믿음이 이끄는 곳!

꿈에 대한 열정은 가득했지만 성적으로 인해 대학진학에 걱정을 했던 저에게 동의대학교 입학사정관제는 꿈을 향한 길을 환하게 비춰주는 한줄기의 빛으로 다가왔습니다. 저처럼 성적으로 고민을 하고 있을 학생들을 위해 입학사정관제 문을 활짝 열어줄 합격의 열쇠들을 소개하려합니다.

뒤로가기

구체화된 꿈은 나만의 무기

궁금한 것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을 나이에 진정으로 내가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생각 해 보았습니다. 평소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매 시즌 컬렉션을 챙겨보던 저는 옷이란 사람의 개성을 한 없이 그려낼 수 있는 가장 자연스러운 표현법이라 생각하였습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패션디자인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좀 더 개성적이고, 좀 더 편안하고 실용적인 옷을 만드는 법을 배워 입는 사람으로 하여금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살리는데 열정을 바치고자 하는 마음으로 패션디자인학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합격을 향한 첫 번째 열쇠는 자신의 꿈에 대한 상세한 계획입니다. 꿈을 구체화 해야만 상세한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꿈을 구체화 하면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알게 되고 꿈에 대한 의지도 더 강해집니다. 자신을 알고 자신의 목표를 정확히 안다면 자기소개서가 한층 더 충실해 질 것입니다.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내 꿈인데 내가 못 이룰 리가 없다는 생각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무엇이든 도전해 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입학사정관제, 나를 발견해줘서 고마워!

평소 수능공부를 열심히 해왔지만 내신 성적에 자신이 없었던 저에게 동의대학교 입학사정관전형은 꿈을 향한 길을 환하게 비춰주는 한줄기의 빛으로 다가왔습니다. 입학사정관제는 스펙을 자랑하는 전형도 아니고 완성된 인재를 뽑는 전형도 아닙니다. 학업에 얽매이지 않고, 학생의 잠재력과 능력을 중심으로 신입생을 선발 하는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끊임없이 생각했던 저의 합격 열쇠 두 번 째는 자신이 정말로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진정성을 가지고 적극적인 학교생활을 하는 것입니다.

나의 열정과 발전가능성을 표현하라!

자기소개서란 진로에 대한 열정과 관심을 평가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의 잠재력과 발전가능성을 보여 주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러한 내용들을 진실 되게 담아내었습니다. 학교에 다니며 나는 어떤 학생이였는지 어떤 활동을 해왔는지 나의 발전 가능성은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동아리 회장을 맡으며 길러 온 사회성과 리더십, 그리고 평소 취미로 만들어왔던 액세서리와 옷들로 저를 표현했습니다. ‘나를 표현하는 것이 이렇게 어려운 일 이었나?’생각하며 힘든 적도 많았지만 제가 이루고 싶은 꿈과 목표를 생각하며 다시 일어나 열심히 준비하였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세 번째 열쇠는 바로 자기소개서에서 요구하는 질문을 정확히 이해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써 잠재력과 발전가능성을 보여야 한다는 것 입니다. 저는 자기소개서를 쓰는데 굉장히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나를 표현하는데 쓰는 시간을 아끼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목소리는 크게, 말은 천천히, 표정은 밝게!

면접을 준비하며 제일 먼저 인터넷으로 사람들이 올려놓은 면접 후기들을 보면서 기출문제를 찾아 공부하였 으며 더불어 전공과 관련된 신문기사를 찾아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친구들과 모의면접을 자주 해보 았습니다. 저는 목소리가 작고 긴장하면 말을 빨리하는 단점이 있어 면접에 들어가기 직전‘목소리는 크게, 말은 천천히, 표정은 밝게’라고 저에게 힘이 되는 말을 계속 되뇌었습니다. 조금 긴장되었지만 마음속으로 반드시 합격한다고 확신하며 자신감을 잃지 않았습니다. 제가 저를 믿고 당당해야지만 면접위원께 저의 가능 성과 잠재력이 보일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면접 합격의 열쇠는 평소 기사를 읽고 생각을 정리해두는 습관을 기를 것, 진심으로 당당하게 표현 할 것! 입니다. 덕분에 저는 면접 당시 교수님들께 칭찬을 받고 기쁜 마음으로 면접시험실을 나올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목표에 확신을 가지고 걸어간다면 그 노력과 시간은 결코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는 것... 진심은 통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