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의대학교(DONG_EUI UNIVERSITY) 입학안내

전체보기

전체메뉴 닫기

나는 엘리트 동의인이다. 동의대학교는 교육·연구·봉사로서 대학의 기능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나가면서 21세기 ‘비전 있는 대학’으로 도약할 것을 다짐합니다.

home 학생부종합전형 학과인재상

학과인재상

  • (A)화면 원래 크기로 보기
  • (-)화면 확대 보기
  • (+)화면 축소 보기

광고홍보학

학과에서 필요로 하는 학생 특성

                            21세기를 주도하는 키워드는 디지털과 광고라고 할 수 있다. 구글이나 트위터조차도 광고의 뒷받침이 없으면 성장하기 어렵다. 광고홍보학과는 전통적인 4대 대중매체를 포함하여 디지털미디어에 기반한 광고나 PR은 물론,다양한 마케팅 판촉이나 이벤트,전시 등에 관한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력과 기획력을 함양하여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분야에 관한 전문가로서의 식견과 교양을 갖춘 사람을 배양한다.
정보사회 이후에 펼쳐지는 꿈의 사회(Dream Society)의 최대 경쟁력은 창의력이다. 이념과 사고가 다양한 사회속에서 어울릴 수 있는(Diversity in Harmony) 인성이 뒷받침된 인격체로서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즐기고 노력하며 타인의 의견과 개성을 존중하고 조화로운 사회생활을 넘어 원만한 세계인(Global Citizenship)을 지향한다.

학과 진학을 위한 스터디 멘토

사회(사회·문화)
광고와 홍보,마케팅 환경으로 작용하는 우리 사회의 문화적특성을 이해할 필요가 있음
국어 관련 과목
광고표현의 중요한 구성요인인 언어에 대한 이해와 구사능력을 함양
기술·가정(정보사회와 컴퓨터)
광고와 PR에 활용되는 표현기술과 효과측정에 필요한 각종 통계처리에 유용한 지식을 제공

고교생 대상 추천도서

젊음의 탄생
시대의 지성, 젊은이의 영원한 멘토로 불리는 이어령박사가방황하는 젊은이들에게 건네는 따뜻한 조언들을 담은 책이다. 저자는 아홉 개의 창조아이콘을 제시하고 그 분석을 통해 젊음을 받아들이는 방식에 대해 물음을 던진다. 창조 아이콘을 통해 마르지 않는 지혜의 샘으로 우리를 안내하고, 한 장 한 장 창조 아이콘을 해체하고 다시 재구성해가면서 가장 바람직한 삶의 태도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기회를 선사한다.
어느 광고인의 고백
광고대행사 경영, 카피 쓰기, 광고 캠페인 등의 광고 전략 및 사업 전반을 다룬 내용으로 이 책을 쓴 데이비드 오길비는 세계적인 카피라이터이자, 세계에서 10번째로 큰 광고대행사인 오길비앤 매더Ogilvy & Mather의 창립자이다. 1920년대 이후 광고계의 번영을 이끈 '현대 광고의 아버지'로 불린다.
대중문화의 이해
문화와 대중문화의 개념, 대중문화와 지배이데올로기의 관계, 한국 대중문화의 성립과 성장, 디지털 시대의 대중과 시민사회, 스타와 스타시스템, 스포츠 등 우리나라 대중문화의 주요 현상 전반을 설명하는 책
설득의 심리학
과학적 근거와 명확한 논리를 바탕으로 타인에게서 원하는 것을 획득하기까지의 복잡다단한 상황과 영향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며, 실제적이고 유용한 방법들을 제시한다.
스티브잡스
창조적 기업가이자 기술과의 소통 방식을 바꾼 미디어 혁명가, 기술의 대중 친화력을 중시한 기술의 미니멀리스트이자 기술과 인문학을 결합시킨 디지털 철학자, 그리고 무엇보다 끝없는 열정에 미친 남자였던 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의 이야기

유사학과

신문방송학과
  • 유사점: 매스커뮤니케니션의 이론적, 실무적 지식 배양
  • 차이점: 신문, 방송, 온라인 등 대중매체를 활용한 광고, 홍보 커뮤니케이션 교육
e비즈니스학과
  • 유사점: 인터넷 환경에 기반한 다양한 기업의 비즈니스 활동 영역을 다룸
  • 차이점: 광고홍보학과의 경우 다양한 기업 영역중 주로 광고, 마케팅 관련 분야의 지식을 학습
경영학과
  • 유사점: 마케팅 관점
  • 차이점: 커뮤니케이션에서 광고와 PR에 접근

입시 자료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