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의대학교(DONG_EUI UNIVERSITY) 입학안내

전체보기

전체메뉴 닫기

나는 엘리트 동의인이다. 동의대학교는 교육·연구·봉사로서 대학의 기능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나가면서 21세기 ‘비전 있는 대학’으로 도약할 것을 다짐합니다.

home 학생부종합전형 학과인재상

학과인재상

  • (A)화면 원래 크기로 보기
  • (-)화면 확대 보기
  • (+)화면 축소 보기

외식산업경영학

학과에서 필요로 하는 학생 특성

        창의성. 도전정신. Service Mind. 세계지향성. 사회성.

학과 진학을 위한 스터디 멘토

영어(공통영어)
글로벌 외식산업 전문인으로 외국어 구사능력 필요
국어(독서와 문학)
인문학을 기초로 한 인간에 대한 이해 필요
사회 관런 과목
인간사회와 환경에 대한 이해 필요

고교생 대상 추천도서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수많은 사람들과 기업의 자료를 바탕으로 마케팅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코끼리가 주요 운송수단이었던 고대 이집트 시대에 최초로 돌바퀴를 발명한 맥스와 미니 부부가, 당시엔 혁신적이었던 돌바퀴를 시장에 론칭 시킨 후 세계 제일의 바퀴제조회사를 탄생시키기까지의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보여준다. 신기술이 시장에 등장했을 때부터 시장에서 수요보다 공급이 많아질 때까지 시장과 고객의 변화과정을 정리하여 보여주며, 그 과정마다 어떤 마케팅 전략을 실행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기존과는 다른 마케팅으로 성공한 스타벅스. 그들의 '감성' 마케팅의 비밀을 소개하는 책이다. 스타벅스는 기존의 마케팅 요소였던 4P(Price, Product, Place, Promotion)에 People을 추가하였다. 이 5P라는 새로운 개념은 인간의 감성에 맞는 마케팅기법으로서, 젊은 감성세대의 취향에 철저히 부합하여 성공하였다. 이 책은 이러한 감성 마케팅의 77가지를 마케팅 전략 체계에 따라 분류하고 있다.
BBQ 원칙의 승리
『BBQ 원칙의 승리』는 BBQ를 국내 최대·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성장시킨 제너시스 그룹 윤홍근 회장의 친환경·친인간적 경영철학과 사업전략이 담겨 있다. 어렵게 지나온 청춘, 경영에 뜻을 두게 된 일화, 올리브 명품 치킨을 만들기 위한 과학적인 노력, 제너시스의 탄생과 성장과정 등과 함께 오늘날의 BBQ가 있기까지의 과정을 모두 담고 있다.
34가지 성공브랜드 이야기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물론 비전공 학생이나 일반인들도 벤치마킹이 필요하거나 유연한 대응이 절실할 때, 쉽게 읽을 수 있고 적용할 수 있는 기업의 훌륭한 사례를 선정하고 있다.
서비스 달인의 비밀노트1 (실전편)
미국 서비스 종사자들의 80%가 읽었다는 화제의 책으로 패스트푸드 점원에서 세일즈맨에 이르기까지 꼭 알아두어야 할 고객 서비스의 모든 것을 담고 있으며, 고객을 늘릴 수 있는 서비스 비법 31가지를 제시하고 있다. 저자가 수천 명의 프로 서비스맨들을 만나 정리한 서비스 비법들은 누구나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생생한 정보들로, 고객을 감동의 절정으로 인도하는 서비스 테크닉을 담고 있다.

유사학과

호텔컨벤션경영학
  • 유사점: 외식서비스 관련 교과목 운영
  • 차이점: 개인/소규모 창업에 특화된 교과목 운영
국제관광경영학
  • 유사점: 관광지 외식행동 및 서비스 분야 교과목 운영
  • 차이점: 일반외식행동에 특화된 교과목 운영
유통관리학
  • 유사점: 소규모 매장 운영 및 식품 유통 관련 교과목 운영
  • 차이점: 외식생산운영관리 및 유통에 특화된 교과목 운영

입시 자료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