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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대학교(DONG_EUI UNIVERSITY) 입학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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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엘리트 동의인이다. 동의대학교는 교육·연구·봉사로서 대학의 기능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나가면서 21세기 ‘비전 있는 대학’으로 도약할 것을 다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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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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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공학과

학과에서 필요로 하는 학생 특성

        컴퓨터공학과는 논리와 수학에 기반을 둔 컴퓨터 기초 이론부터 실제적인 컴퓨터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시스템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개발 및 멀티미디어 컨텐츠 개발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이론 학습은 물론 설계 과목을 통한 실무능력배양과 다양한 정보화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자질을 육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다양한 산업분야가 ICT기술과 융합되고, 새로운 패러다임이 제시되는 현대 사회에 긍정적이며, 창조적이고, 진취적 사고를 가지고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인재를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사회가 공학도로서 요구하는 자질인 팀 단위의 프로젝트 개발과 설계과제진행을 위해 상호존중 및 책임감, 표현력을 갖춘 인재를 기대한다. 이를 토대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멀티미디어, 모바일 등 현대 정보화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실무적인 능력을 갖춘 진취적 인적 자원을 배출하는데 목적이 있다.

학과 진학을 위한 스터디 멘토

공통수학
프로그래밍의 기본은 컴퓨터 과학이며, 컴퓨터 과학의 기본은 수학이므로, 수학 과목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기초를 탄탄하게 할 필요성이 있다
공통과학
프로그래밍의 기본은 컴퓨터 과학이므로, 과학의 대한 기초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컴퓨터공학을 이해할 필요성이 있다.
공통영어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원서로 된 책이 대부분이라, 번역본의 한계가 있으므로, 충분한 지식을 쌓으려면 영어독해 수준을 쌓아야 한다.

고교생 대상 추천도서

프로그래머, 수학으로 생각하라
프로그래머를 위한 수학 책
- 프로그래머가 매일 매일의 프로그래밍 작업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 프로그래밍에 도움이 되는 '수학적 사고방식'을 배운다
미래를 바꾼 아홉가지 알고리즘
우리가 컴퓨터를 사용할 때, 컴퓨터 안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존 맥코믹은 이를 가능케 한 아홉 가지 위대한 알고리즘 이면의 기본적 아이디어를 다양한 비유와 예를 활용해 쉽고 정확하게 설명한다.
읽기 좋은 코드가 좋은 코드다
책은 매우 읽기 편한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이 책을 관통하는 핵심 아이디어는 '코드는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는 것이다. 자신의 코드를 다른 사람이 읽고 이해할 때 걸리는 시간을 최소로 만들어야 한다. 그렇다고 어려운 기법을 장황히 설명하지 않는다. 실전적인 간단한 기법만으로도 코드를 훨씬 읽기 편하게 만들 수 있게 이끌어준다.
벤츠 타는 프로그래머
선배 프로그래머가 말하는 프로그래머로서의 일과 삶. 프로그래밍 공부 전에 알아야 할 기초 상식 등 프로그래머로서의 자세와 마음가짐, 최근 업계 트렌드와 미래상 등을 소개한다. 또한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저자가 그간 어떻게 공부를 해 왔고 개발자로서 어떻게 일해왔는지를 밝힌다.
플랫폼의 시대
플랫폼이 미래를 좌우한다. 세상을 주도할 한국형 플랫폼은 누가 만들 것인가·
아마존, 애플, 페이스북과 구글이 어떻게 역동적이고 강력한 에코시스템을 구축했는지 설명하고 나아가 나만의 플랫폼을 개발하고 확장하는 방법과 기존의 플랫폼들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현재와 미래, 비즈니스, 그리고 산업계 전반을 다루며 '플랫폼의 시대'에 대비해 협력, 발 빠른 개발, 최신 기술, 그리고 혁신 추구에 입각한 전혀 다른 비즈니스 모델을 제안한다.

유사학과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 유사점: 컴퓨터에 대한 기초지식과, 전공학습에 대한 것은 유사하다
  • 차이점: 컴퓨터공학과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같이 배운다면,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는 소프트웨어 위주로 배운다. 컴퓨터공학과는 교직과정 운영하는 학과이다.
컴퓨터과학과
  • 유사점: 컴퓨터에 대한 기초지식과, 전공학습에 대한 것은 유사하다
  • 차이점: 컴퓨터공학과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같이 배우고, 공학적인 기술을 중점적 배운다면, 컴퓨터과학과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명령을 수행하고 처리하는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개발 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우는 것입니다.
멀티미디어공학과
  • 유사점: 컴퓨터에 대한 기초지식과, 전공학습에 대한 것은 유사하다
  • 차이점: 컴퓨터공학과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같이 배운다면, 멀티미디어공학과는 멀티미디어 전문가를 양성 하고 멀티미디어 분야의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멀티미디어 시스템으로 설계 구현 할 수 있는 전문 실무 수행 능력을 배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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