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은행방문 납부 : 국민은행 전 지점에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직접 방문 납부
② 가상계좌 납부 : 국민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한 온라인 납부(가상계좌는 등록금고지서에 기재, 예금주는 학생 본인)
- 가상계좌 : 학생 개개인마다 은행계좌를 하나씩 지정해주고 지정된 계좌로 송금하면 자동으로 등록금 납부가 가능하도록 한 제도
- 이용방법 : 모든 은행 창구, 인터넷 및 폰 뱅킹으로 지정된 학생 개개인의 "고유계좌번호(가상계좌)"로 송금하면 자동 등록금 납부 처리 (※ 송금시 송금하는 계좌의 명의는 상관 없으며 송금되는 예금주가 학생 명의가 맞는지 반드시 확인)
등록금 납부기간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우리대학교 입학을 포기하는 것으로 처리합니다.
⦁ 등록금 납부 확인
등록금 납부 한 당일 21시 이후부터, 합격자 조회 화면의 [합격 여부]란 에서 확인 가능
등록금 납부 전
등록금 납부 후
합격
등록 완료
⦁ 2025학년도 편입생 등록금
단과대학 및 학과(전공)
3학년 1학기
3학년 2학기 ~ 4학년 2학기 (학기당)
인문사회과학대학, 상경대학
3,176,000
3,056,000
의료·보건·생활대학, 패션디자인학과, 체육학과, 레저스포츠학과, 태권도학과
3,766,000
3,646,000
공과대학, ICT공과대학, 음악학과, 디자인조형학과
4,251,000
4,131,000
한의과대학
4,667,000
4,547,000
충원합격자 발표일정
구분
일정
발표방법
등록 기간
비고
1차
2025.02.14(금) 18:00 이후
개별 전화 통보
2025.02.15(토) 00:00 ~ 16:00
가상계좌 납부
2차
2025.02.15(토) 18:00 이후
2025.02.16(일) 00:00 ~ 02.17(월) 16:00
은행 업무시간 내 은행 방문 또는 가상계좌 납부
3차
2025.02.17(월) 18:00 이후
2025.02.18(화) 00:00 ~ 16:00
은행 방문 또는 가상계좌 납부
4차
2025.02.18(화) 18:00 이후
2025.02.19(수) 00:00 ~ 16:00
5차
2025.02.19(수) 18:00 이후
2025.02.20(목) 00:00 ~ 낮 12시
6차(최종)
2025.02.20(목) 13:00 ~ 18:00
2025.02.21(금) 00:00 ~ 16:00
충원합격자 전화통보시 발신번호는 051-890-2600~30 입니다. (※ 위 전화번호는 발신 전용이니 전화하셔도 받지 않습니다.)
충원합격자 발표 과정에서 전화연락 두절(3회 통화까지 연락이 안되는 경우)로 인해 연락이 되지 않는 자는 충원합격이 되었으나 등록의사가 없는 등록포기자로 간주됩니다.
충원합격자 발표기간에 전화연락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라며, 연락처가 변경될 경우 반드시 본교 입학관리팀(051-890-4379~89)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전년도 편입학모집 충원합격 현황
등록금 환불 안내
⦁ 등록금 환불 기간(반드시 기간 엄수)
: 2025년 2월 14일(금) 21:00 ~ 20일(목) 18:00까지
⦁ 등록금 환불 신청 페이지
⦁ 등록금 환불 신청 후 완료 시간
환불 신청
환불 완료
09:00 ~ 15:00
16:00
15:00 ~ 익일 09:00
익일 10:00
※ 주말, 공휴일 신청자는 환불 처리만 하고 평일 환급 처리
장학금 신청 및 학자금 대출 안내
⦁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구분
신청자격
구비서류
국가유공자장학금 / 북한이탈주민장학금
국가유공자 본인(배우자) 및 (손)자녀, 북한이탈주민 본인 및 자녀: 등록금 전액
(구비서류(대상자 증명서) 발급 가능한 자에 한함)
1. 신청서(방문작성) 2. 수업료 면제 관련 서류(국가보훈처, 하나포털 등 발급)
나눔장학금
본인 또는 부모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 국가장학금 수혜시 : 국가장학금을 제외한 차액 - 국가장학금 미수혜시 : 등록금의 최대 1/2 (※ 나눔장학금의 경우 국가장학금을 반드시 신청하고, 장학지원팀에 사전 문의 후 신청요망(051-890-1051, 1053))
1. 신청서(방문작성) 2. 수급자 증명서, 한부모가족증명서, 장애인연금수급자확인서, (경증)장애수당/장애아동수당수급자확인서, 자활근로자확인서,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증명서, 차상위계층확인서 중 1택 3. 주민등록등본(학생명의의 증명서의 경우 생략)
희망장학금
본인이 장애인인 경우 또는 부모가 장애 정도 심한(중증) 장애인인 경우 : 100만원
1. 신청서(방문 작성) 2. 장애인증명서 3. 주민등록등본 또는 (부모명의 발급) 가족관계증명서(학생본인장애의 경우 생략)
위의 해당자는 등록금 납부기간 내에 장학지원팀(대학본관 1층)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등록금 범위 내에서 타 장학금과 중복수혜 가능
나눔 및 희망장학금은 재학 중에는 학기 성적 2.0 이상 취득 시 계속 신청 가능(※ 매학기 6월, 12월에 신청해야 함)
⦁ 국가장학금(Ⅰ유형, 지역인재장학금) 신청 안내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신청기간 : 2차(2025년 2월 4일(화) ~ 3월 18일(화) 18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바람)
장학금액(※ 한국장학재단 업무처리 선발기준에 따라 소득구간 및 장학종류는 변경 될 수 있음)
국가장학금 Ⅰ유형 : 소득 0 ~ 9구간까지 차등 지급
지역인재장학금 : 등록금 범위 내 전액
⦁ 형제장학금 신청 안내
신청대상 : 형제(부부, 부자, 모녀 등 포함) 2인 이상이 모두 학부 재/휴학생인 경우이고 직전학기 평점평균 2.0이상(신·편입생은 입학시 성적제한 없음)
신청기간 : 2025년 3월 초(개강일 이후 2주간)
신청장소 : 대학본관 1층 장학지원팀
제출서류 : 신청서 1부, 주민등록등본(또는 가족관계증명서) 1부, 학생 통장 사본 각 1부
장학금액
각각 1인에게 등록금의 17.5% 지급
형제 3인일 경우 각각 35% 지급
⦁ 학자금 대출 안내
대출신청: 최초합격자 기준 2025년 1월 3일(금) ~ 2월 13일(목)까지(주말 및 공휴일 제외)
※ 예비후보 순위에 들어있는 학생의 경우도 사전신청 바람(충원합격 후 신청하면 시일이 촉박하여 승인이 늦어짐)
대출실행: 최초합격자 기준 2025년 2월 10일(월) ~ 2월 14일(금), 09:00 ~ 16:00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