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 온라인 문서등록 안내
⦁ 등록 기간
- 최초 합격자 : 2025년 12월 15일(월) ~ 2025년 12월 17일(수) 16:00 까지 등록
- 충원 합격자 : 합격자 발표시 안내된 기간내 등록
- 문서등록 기간내 합격자 조회 팝업 → 합격여부 확인 → [문서등록] 버튼클릭 → 휴대폰 인증 → 문서등록 여부 [확인] 버튼클릭
- 문서등록 휴대폰 인증은 원서접수시 등록했던 지원자 본인의 휴대폰 번호로만 인증되며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거나 인증이 되지 않을시 입학관리팀(051-890-4378~89)으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 문서등록은 등록기간 마감 시간내 24시간 등록 가능(문서등록은 예치금 납부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등록 기간내에 문서등록을 완료하지 않을 경우 우리대학 입학을 포기하는 것으로 처리합니다.
⦁ 온라인 문서등록 확인
- 문서등록을 완료한 경우 합격자 조회 팝업의 본인 합격여부의 상태가 [합격]에서 [합격(등록완료)]로 변경됩니다.
- 문서등록이 완료된 경우 별도의 등록완료 문자 발송은 없으며 등록완료 후 생성되는 [문서등록 확인증]으로 확인가능합니다.
⦁ 등록금 전액 납부(본등록)
- 등록금 전액 납부 고지서 출력 : 2026년 2월 2일(월) 14:00 이후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 납부기간 : 2026년 2월 3일(화) ~ 2월 5일(목) 16:00 까지
※ 등록 기간내에 등록금을 납부 하지 않을 경우 우리대학 입학을 포기하는 것으로 처리합니다.
문서등록포기 안내
⦁ 문서등록포기 기간(반드시 기간 엄수)
: 2025년 12월 17일(수) 18:00 ~ 23일(화) 17:00 까지
- ※ 단, 위의 문서등록포기 기간 이후 타대학 등록을 위해 우리대학 등록을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 온라인 문서등록포기 신청이 불가하므로 타대학 합격통보를 받은 즉시 12월23일(화) 17:00 까지 입학관리팀(051-890-4378~89)으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 문서등록포기 신청 후 승인 시간
| 문서등록포기 신청 |
문서등록포기 완료 |
| 10:00 ~ 16:00 |
16:20 |
| 16:00 ~ 익일 10:00 |
10:20 |
- ※ 문서등록포기 신청 및 포기승인 시 신청자에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 ※ 문서등록포기 처리 완료 후, 합격자 조회 페이지에서 합격상태가 변경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지원자 본인이 포기신청 및 휴대폰 인증 완료시점부터 우리 대학에 입학을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장학금 신청 안내
⦁ 국가장학금(Ⅰ유형, 지역인재장학금)
-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 신청기간 : 1차(2025년 11월 ~ 12월), 2차(2026년 2월 ~ 3월)(※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바랍니다.)
- 장학금액
※ 한국장학재단 업무처리 선발기준에 따라 소득구간 및 장학종류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국가장학금 Ⅰ유형 : 소득 0 ~ 9구간까지 차등 지급
- 지역인재장학금 : 등록금 범위 내 전액
⦁ 장학금 제도 안내
- 관련 문의 : 장학지원팀(051-890-1051~5)
| 구분 |
신청자격 |
구비서류 |
국가유공자장학금 / 북한이탈주민장학금 |
국가유공자 본인 및 자녀, 북한이탈주민 본인 및 자녀: 등록금 전액
(해당 국가기관의 증빙서류(대상자 증명서) 발급자 신청 가능)
|
1. 신청서 2. 수업료 면제 관련 서류(국가보훈처, 하나포털 등 발급) |
| 나눔장학금 |
본인 또는 부모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 국가장학금 수혜시 : 국가장학금 전액 대상으로 신청 불필요 - 국가장학금 미수혜시 : 등록금의 최대 1/2 (※ 반드시 국가장학금을 신청하고, 장학지원팀에 사전 문의 후 신청요망(051-890-1051, 1053)) |
1. 신청서 2. 수급자 증명서, 한부모가족증명서, 장애인연금수급자확인서, (경증)장애수당/장애아동수당수급자확인서, 자활근로자확인서,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증명서, 차상위계층확인서 중 1택 3. 주민등록등본(학생명의의 증명서의 경우 생략) |
| 희망장학금 |
본인이 장애인인 경우 또는 부모가 장애 정도 심한(중증) 장애인인 경우 : 100만원 |
1. 신청서 2. 장애인증명서 3. 주민등록등본(학생본인장애의 경우 생략) |
| 동의복지장학금 |
우리대학 또는 동의학원 산하기관 교직원으로서 5년 이상 근속한 재직자 본인, 배우자, 자녀 - 동의대학교 재직자 자녀: 등록금 전액 - 동의대학교 재직자 본인 및 배우자: 등록금의 50% - 동의학원 산하기관 재직자 본인, 배우자 및 자녀: 등록금의 50% |
1. 신청서 2. 재직증명서 3. 주민등록등본 |
- 성적장학금 외 위의 해당자는 등록금 납부기간 전에 장학지원팀(대학본부 1층)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범위 내에서 타 장학금과 중복수혜 가능합니다.
- 나눔 및 희망장학금은 재학 중 매학기(6월, 12월 1~2주) 신청해야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장학공지를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 학자금대출 안내
- 관련 문의 : 장학지원팀(051-890-2750~2)
수강신청, 입학식, 오리엔테이션 안내
- 입학식, 수강신청, 오리엔테이션에 관한 내용은 2026년 2월 2일(월) 14:00 이후 입학안내 홈페이지 합격자 안내사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기숙사(효민생활관, 행복기숙사) 관생 모집 안내
- 기숙사 모집요강은 2025년 12월 중순 이후 기숙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기타 문의사항
▶ 입학 관련 안내 (입학관리팀) 051-890-4378~89 |
▶ 등록 관련 안내, 등록금 분할 납부 관련 안내 (경리팀) 051-890-1101~3 |
▶ 학자금대출 관련 안내 (상담실) 051-890-2750~2 |
▶ 장학금 관련 안내 (장학지원팀) 051-890-1051~4 |
▶ 기숙사 관련 안내 (효민생활관) 051-890-3601~3 |
▶ 기숙사 관련 안내 (행복기숙사) 051-890-3622~4 |
▶ 수강신청 안내 (학사지원팀) 051-890-3041~8 |